Close Menu
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19(COVID-19)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

CDC Guidelines for Coronavirus (Covid-19) Translated into Korean

This has been translated as a courtesy by The Spanish Group, which is not affiliated with the CDC, from the English original on the CDC's website: https://www.cdc.gov/coronavirus/2019-ncov/downloads/2019-ncov-factsheet.pdf


 
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19(COVID-19)란?
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19 (COVID-19)는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전염할 수 있는 호흡기 질환입니다. COVID-19 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발병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처음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입니다.

 

미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COVID-19 에 걸릴 수 있는가?

그렇습니다. COVID-19 는 미국 내 일부 지역에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되고 있습니다. COVID-19 에 걸린 것으로 알려진 사람, 예를 들어 의료계 종사자, 또는 가족 구성원과 가까운 친분이 있는 경우 COVID-19 감염 위험이 더 높습니다. 그 밖의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COVID-19 의 확산이 진행 중인 지역에 거주하거나 최근에 거주한 사람들입니다.

 

미국에서 COVID-19 환자가 발생한 적이 있는가?

네. 미국에서 COVID-19 의 첫 사례가 2020 년 1 월 21 일에 보고되었습니다. 현재 미국의 COVID-19 사례 수는 CDC 웹사이트 (https://www.cdc.gov/coronavirus/2019-ncov/cases-in-us.html 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COVID-19 는 어떻게 퍼지는가?

COVID-19 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는 아마도 동물성 근원에서 발생했겠지만, 현재는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퍼지고 있습니다. 이 바이러스는 주로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생성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서로 가까이 접촉하는 사람들 사이에 (약 1, 8 미터) 퍼지는 것으로 판단됩니다. 또한, 바이러스가 있는 표면이나 물체를 만지고 나서 입, 코, 또는 눈을 만져서 COVID-19 에 걸릴 수도 있지만, 이것이 바이러스가 퍼지는 주된 방법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. 신종 Coronavirus 의 확산에 대해 알려진 내용은 https://www.cdc.gov/Coronavirus/2019-ncov/transmission.html 에서 확인하십시오.

 

COVID-19 의 증상은 무엇인가?

COVID-19 환자들은 가벼운 호흡기 질환에서 심각한 정도의 호흡기 질환까지 다음 증상과 함께 앓았습니다.
• 열
• 기침
• 호흡 부족

이 바이러스의 심각한 합병증은 무엇인가?

일부분의 환자들은 양쪽 폐에 폐렴을 앓고, 다발성 장기 부전을 겪을 수 있으며, 때에 따라서는, 죽음을 맞이하기도 합니다.

 

어떻게 하면 나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까?

사람들은 매일의 예방 조치로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.
• 아픈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십시오.
• 씻지 않은 손으로 눈, 코 및 입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.
• 비누와 물로 최소 20 초간 자주 손을 씻는다.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최소 60%의 알코올이 함유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.

 

위독한 경우, 호흡기 질환이 다른 사람들에게 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음을 참고하십시오.

• 아플 때는 집에 계십시오.
• 기침 또는 재채기를 통해 나온 이물질을 휴지로 접고 나서 휴지를 쓰레기통에 버리십시오.
• 자주 접촉하는 물체 및 표면을 자주 청소하고 소독하십시오.

 

최근 COVID-19 가 계속 퍼진 지역에서 여행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?

만약 병이 존재하는 지역을 여행하셨다면, 최대 2 주 동안 이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만약 그 기간 동안 증상이 나타나면(열, 기침, 호흡곤란) 의사의 조언을 구하십시오. 가기 전에 건강 관리 제공자의 사무실로 연락하셔서 여행과 증상에 대해 말씀하십시오.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병에 노출되지 않고 어떻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줄 것입니다. 아플 때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시고, 다른 사람에게 병이 퍼질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나가지 마시고 여행도 미루십시오.

 

예방이 있나?

현재 COVID-19로부터 보호할 예방은 없습니다.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픈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고 손을 자주 씻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예방조치를 하는 것입니다.

 

치료법이 있나?

COVID-19 에 대한 구체적인 항바이러스제 치료법은 없습니다. COVID-19 에 걸린 사람들은 증상 완화를 돕기 위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문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The Spanish Group LLC 에 의해 번역됨. 이 문서 번역은 CDC 에 소속되지 않은 The Spanish Group 에서 예의상 제공됐습니다.
https://www.thespanishgroup.org

자세한 내용은 www.cdc.gov/COVID19 를 참조하십시오.